-
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whatIRead 2022. 5. 6. 18:03
요즘은 시간을 들여 틈틈히 책을 읽는 중..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같은 프로가 또 유행했음 좋겠다.
사실 내가 읽으려고 샀다기보다 누군가에게 선물하려고 산 책인데,
읽어보지도 않고 주는게 별로 성에 안차서 저녁에 빠르게 읽고 다음날 선물해드렸다.
비전공자가 읽기에 아주 어렵지도 않고, 또 나도 읽으면서 아 이건 이거구나 했던 부분이 안드로이드의 SDK부분..
앱개발은 정확히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기 어려웠고, 그 중에서도 SDK가 뭔지 몰랐다.
이 책에서 프론트엔드, 백엔드를 모두 아울러 설명해주기 때문에
웹개발에 대해 한 눈에 톺아보기 좋은 책인 것 같다..
하지만 이 책을 진짜 개발자와 비개발자가 소통하기 위해 읽어야할까 하는 생각은 들었다.
서버, 클라이언트같은 기초지식 부터 API 등.. 이런 부분까지 비개발자가 알고 소통을 하기 보다는 개발자가 알기 쉽게 설명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. 물론 나는 개발자가 알기 쉽게 설명하는것도 잘 못하는 중이다. 내가 처한 상황이나 에러에 대해 설명하려고하면 갑자기 횡설수설함.. 왜이러는걸까 생각을 해봤는데,
아마 내가 완벽하게 해당 에러에 대해 파악하지 못한것이 원인이 아닐까? 내 머릿속에서 문제 원인이 파악이 된 다음에나 질문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.
내가 처한 상황을 알기쉽게 설명하는 것. 개발자가 잘 해야하는 것 중 하나고, 내가 개선해야할 점이라는 생각이 들게하는 책이었다.
하.. 다음엔 뭐읽지.
'whatIRea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mongoDB Aggregation 가이드 (0) 2022.11.25 CODE (0) 2022.05.03 [독서] 인사이드 자바스크립트 (0) 2021.08.23 왜 몽고디비를 쓰는가? (0) 2021.06.28 package-lock.json (0) 2021.06.25